일상 영어 표현

일상 영어 회화) 미국 식당에서 주문하는법

LukipediaWorld 2021. 9. 15. 13:21

자, 오늘은 미국에 여행을 가게 되면 가장 많이 해야 하는 말 중 하나인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기본적인 표현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일상 인사 표현에서의 "Good. How are you?" 만큼의 만능 표현이 음식 주문할때도 있죠.

바로

this one, this one and this one please

손가락과 함께 "this one" 이 마법의 한 문장이면 주문을 하지 못할 일은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

그래도 미국에 놀러 왔거나 미국에서 생활을 시작하시게 되셨다면 저 마법단어에서 벗어나 조금은 미국에서 태어난 한국교포 처럼 보일수 있게 자연스러운 다른 표현방법을 사용해보는게 좋겠죠?

그렇다면 마법의 문장 this one을 대체할 표현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식당에 처음 갔을때는 앞서 배웠던 인삿말로 직원이 인사를 걸어 오겠죠,

그러면 자동반응 "I'm fine thank you" 하지 마시고 앞에서 배웠던 표현들로 대답 하시거나 만능 단어 "Good Good"을 써서 대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미국 식당에서는 처음에 자리에 앉으면

"Can I get you something to drink?" 라고 마실걸 먼저 물어봐요. 그러면 아직 메뉴판도 제대로 보지 못했으니 그냥

"Ice water or Hot water please"라고 하시면 웨이터가 물을 가지러 갈거에요.

 

그동안에 메뉴를 보시고 웨이터가 물을 가지고 오면

"So, Are you guys ready to order?" 라고 물을거에요 그러면 "Yes"라고 힘차게 대답하시고

또 다시 웨이터가 "Ok, What can I get for you?" 라고 하거나 그냥 "Okay" 라고 하면

그때부터 주문을 시작 하면 되는데요.

(만약 일반 패스트푸드점이나 줄을 서서 주문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Are you guys ready to order?"가 생략되겠죠?)

 

주문 방법은 정말 쉬워요 메뉴 이름을 보시고

"Can I get a + 메뉴이름" 을 하시면 돼요 만약 샌드위치를 주문하고 싶다 하시면

"Can I get a sandwich (please)?" 정말 간단하죠?

저기에 그냥 메뉴이름만 바꿔서 계속 얘기하면 모든 주문이 가능해요.

이 Can I get 문장은 음식 주문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정말 만능으로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건 조만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 그리고 뜻은 같지만 조금은 다른 표현법을 알아보면,

"I'll have a + 메뉴 " 라는 표현도 사용이 가능해요 실제로 Can I get 표현과 더불어서 정말 많이 쓰는 표현이구요.

저는 보통은 Can I get 문장을 사용하고 만약 친구랑 배달 음식을 시킬건데 친구가 뭘 먹을거냐 물어보는 상황에선

"I'll have(get) a chicken"이라고 하거나

친구와 식당에 갔을때 제가 친구 음식까지 주문을 한번에 하는 경우에 웨이터한테

"I'll have(get) a steak and he's gonna have(get) a pasta" 라고 주문을 해요.

 

두 표현 모두 어떠한 상황에서든 다 사용 가능하고 많이 사용 하는 어렵지 않은 표현들이니

 

"Can I get(have) ~?"

"I'll have(get) ~?"

 

이 두 표현 꼭 기억해놓으셨다가 미국에서 멋지게 원어민 처럼 사용하시기를 바랄게요!

반응형